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Happy Things :)

부천 놀거리 / 자연을 느낄 수 있던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방문 후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부천 놀거리 / 자연을 느낄 수 있던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방문 후기

안녕안녕 나는 우주야 2025. 2. 11. 15:08
반응형

유튜브 숏츠를 보다가 부천에 카페와 함께 있는 식물원이 있다고 해서 한 번 방문해봤다!

우리는 상동역 근처에서 밥을 먹고 갔고, 걸어서 한 10분 정도 걸렸다! 육교에서 내려와서 어렵지 않게 식물원을 찾을 수 있었다

굉장히 큰 돔 형태의 식물원이 바로 보인다! 입구 쪽으로 오면 옆에 매표소가 있다.

 

 

운영시간은 3~11월은 10:00 - 18:00, 12-2월은 10:00 - 17:00 로 동절기 동안 1시간 단축운영을 한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고,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운영하고 다음 평일에 휴관이라고 한다. 1월 1일 설,추석 당일도 휴무이다

 

이용요금은 나이대 별로 상이한데 성인 기준 30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하다! 12세까지는 1000원 청소년은 2000원이다. 거기에 부천시민이면 50%할인도 해주고, 부천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하면 20%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ㅎㅎ 

우리는 카카오톡 친구 할인 쿠폰은 뒤늦게 발견해서 ㅠ ㅋㅋ 3000원씩 내고 입장했다! 그래도 매우매우 저렴한 걸 볼 수 있다

 

이렇게 매표소에서 구매 후 들어오면 입구쪽에서 표를 확인해주신다. 입구와 출구가 나눠진 모습

 

한 겨울이 다 보니 식물원안과 밖의 온도 차도 크고 열대 식물들이 많이 자라고 있어서 습기가 가득찬 모습이다..!! 핸드폰이 습도에 적응하기 전까지 이렇게 사진들이 계속 뿌연 모습일 예정이다ㅠㅠㅋㅋㅋㅋ

너무 따뜻해서 좋긴 했는데 습도가 정말 정말 높아서 좀 답답한 느낌이 들기도 했다..!

 

어쨌든 입구에서 딱 들어오면 이렇게 호수식물원의 이름인 수피아 라고 적혀진 조형물과 함께 오른쪽으로 바로 카페가 보인다!

우리는 카페보다 식물원을 먼저 한 바퀴 돌며 구경후에 카페에 가 보기로 했다! 미리 말하자면 이 카페는 테이크아웃은 안되고 안 쪽에 마련된 카페테리아 장소안에서만 마실 수 있어서 자리를 잡은 뒤에 주문해야한다. 

 

 

왼쪽길로 돌면 이런 조그마한 인공 폭포가 흐르고 있었다

굉장히 탁 트인 전경에 오랜만에 풀숲이 주는 산소를 마시는 느낌! (하지만 매우촉촉한 습기도 같이..ㅋㅋㅋ) 저렇게 바오밥나무도 있고, 밑 쪽엔 선인장들도 있어서 열대 식물들이 은근 많은 걸 볼 수 있다!

거대한 온실안에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식물들이다.

 

 

뜬끔없지만 왼쪽길로 가다보며 끝쪽에 화장실이 있다. 외부로 이어져있어서 좀 추웠다 ㅠ ㅋㅋㅋ

ㅋㅋㅋ이제 핸드폰이 어느정도 습도에 적응해서 렌즈가 밝아진 모습이다. 화장실에 잠시 들른 후 다시 왼편으로 돌아주면 온실 속 한 공간으로 이어지는 길이 나온다.

따스하고 힐링되는 느낌!

이렇게 군데군데 예쁜 꽃들도 피어있는 걸 볼 수 있었다 ㅎㅎ.

 

 

주욱 따라가다보면 거북이나 앵무새들을 볼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뭔가를 만지며 찾아볼 수 있는 것도 있어서인지 아이들이 손 씻을 수 있는 작은 세수대도 준비되어 있었다 ㅎㅎ 

 

 

무늬가 제법 화려한 앵무새들부터 참새같이 조그맣고 귀여운 친구들까지 볼 수 있었다.

 

크기가 엄청 커 나이가 지긋해보이시는 거북이형님과 작은 거북이, 이구아나? 같은 친구도 볼 수 있었다!!!

 

 

귀여운 기니피그 친구들과 햄스터까지~! 어린이 친구들이 아주아주 신기해하고 신나보였다 ㅎㅎ 어른인 나도 신났음ㅋㅋㅋ

바로 끝이 카페 1층 공간과 이어져 있었다. 좌석이 은근 많고 2층까지도 자리가 있는데 사람이 거의 꽉 차 있었다.. 그래도 제한 시간 2시간이내이고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분들이 많아서 은근 회전율은 빠른 편이라 느꼈다. ㅎㅎ

 

푸릇푸릇하고 건강한 식물들 파노라마 뷰이다..! 창이 크고 식물들도 커서 꽤 웅장하고 상쾌한 기분을 줬다. 이런 멋진 뷰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 이라니..! 낭만 넘친다 아주 :)

 

옆 쪽엔 아에 이렇게 창문도 개방되어 있어서, 식물들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자리도 있다!

 

2층으로 올라와 보았고, 카페 이용시간은 입장 후 2시간이라고 한다. 사람들이 복작복작한 모습ㅎㅎ

2층도 좌석이 꽤 많은 편인데 사람들이 인산인해한 모습이다 ㅋㅋ. 그리고 왜인지 모르겠지만 2층이 1층보다 좀 더 습한 공기가 꽉찬 느낌이었다. 그래도 2층에 북카페처럼 아이들이 읽을 수 있는 책들이 꽤 마련되어 있어서 좋아보였다. 

 

일단 카페엔 자리가 없어 2층 카페에서 바로 이어져 나갈 수 있는 스카이워크 공간을 먼저 가보았다!

 

이렇게 아까 밑에서 구경했던 나무나 폭포의 윗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도 있고, 식물원 전체를 한번에 싹 둘러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스카이워크 부분에서만 볼 수 있는 예쁜 꽃들도 있었다 ㅎㅎ. 

 

스카이워크까지 돌고오니 1층에 자리가 나, 카페에 주문을 하러 왔다! 주말이라 사람이 많아 주문하는데에도 꽤 걸리는 편이다. 그리고 보이는 것처럼 테이크아웃이 어려워서 음료를 들고 식물원안을 돌아다니는 건 불가능하다. 휴게공간에 앉아서만 마실 수 있다!

 

부천호수공원 수피아 카페 메뉴

 

조그마한 카페라 그렇게 메뉴가 많지 않을 줄 알았는데, 은근 메뉴가 많아 놀랐다! 디저트 메뉴도 맛있어보이는 메뉴들이 많이 있었다. 다만 오른쪽에 있는 메뉴들은 냉동고에서 바로 꺼내서 주셔서 좀 녹혀서 먹어야한다ㅎㅎ. (베이글은 데워주실수도?)

 

아까 봤던 웅장한 식물 파노라마 뷰를 볼 수 있는~! 창가 자리에 앉게 되었다. ㅎㅎ 약 한시간 알차게 쓰려고 식물 구경 후에 환승연애 스핀오프도 틀어서 보았다ㅋㅋ. 

짝궁은 바닐라라떼, 나는 밀크티에 샷추가 해서 먹었는데 밀크티 정말정말 맛있었다!!! 딱 내가 생각한 달달함과 밀크티 향이라 너무너무 만족해서 먹었음!!!! 우유와 밀크티 샷의 조화가 최고였음..!!

바닐라라떼는 시럽이 밑에서 많이 안 섞어져 있어서 셀프로 잘 저어 먹어야한다 ㅋㅋ

치즈케익도 하나 주문해서 먹었는데, 냉동고에서 바로 꺼내주신다 했었고 예상했던 냉동 치즈케익의 맛이었다! ㅋㅋ 다만 밑쪽에 타르트같은 과자 부분이 있는데 케익이 녹을수록 그 과자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었어서, 대체적으로 맛보단 자리에 앉아 쉬는 맛에 주문했는데 너무 맘에 들었던 카페였다!!

조금이따 뒤 쪽 쇼파자리도 자리가 나서 ㅎㅎㅋㅋ 옮겨주었었다. 이렇게 금방금방 자리가 생기는 편이니 사람이 많다해도 식물원 구경 좀 씩 하면서 기다리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카페에서 1시간 정도 시간 보낸 후에, 그냥 나가긴 아쉬워 중간 산책로를 한 번 더 구경해주었다!

아까 봤던 인공 폭포에서 흐르는 물을 따라서 잉어들이 살고 있었다!!! 그리고 바위 위에 조그마한 거북이들도 살고 있는 걸 볼 수 있다!!! 정말 깨끗하게 잘 관리가 되고 있는 듯 했다. 

 

 

 

식물원이 작은 듯 하면서도, 이렇게 속속들이 길도 많고 구경할 것이 은근 많다! 2시간 꽉꽉채워 모두 구경하길 추천한다 ㅎㅎ.

짝꿍찍어준 스팟!

중간에 이런 나무사이에 다리가 설치되어 있는데, 사진 스팟으로 좋다.ㅎㅎ 

 

다 구경하고 나오면 기념품샵이 작게 있다. 부천시 캐릭터 굿즈들도 판매중이고 화분 식물들과 텀블러나 펜, 인형 등을 판매하고 있다.ㅎㅎ

 

전체적으로 아이들을 데리고 오시는 부모님들이 제일 많았다! 아이들 교육용이나 나들이 하기 참 좋은 곳이라고 생각했고, 동식물 좋아하는 아이들은 오면 정말 정말 볼게 많다고 느꼈다. 가격도 저렴하고! 또, 어르신 분들도 오셔서 많이 즐기고 있었어서 가족들끼리 와보기에도, 커플들끼리 와보기에도 이색적이고 좋은 곳이라 생각이 든다.

 

 

 

 

https://g.co/kgs/9mBR6VR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상동호수공원 테마식물원) ·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16

4.5 ★ · 식물원

www.google.com

https://naver.me/F9N4TA9E

 

네이버 지도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map.naver.com

 

반응형